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가죽공예

[가죽공예] 수납이 좋은 여권케이스/여권지갑 디자인

by 플라시스 2021. 1. 12.
728x90
반응형

 

≪대전 가죽공예 THE CRAFT≫

취미생활로 추천하는 가죽공예,

여권케이스/여권지갑 만들기

 

예전에 만들어둔 여권케이스인데,

나름 저는 이게 디자인이 획기적(?)이다 생각하고

만들었던 그런 여권지갑 입니다.

 

음... 구매하겠다는 사람도 있었지만,

가격을 못맞춰서 한번도 판매한적은 없구

2020년 이전에 해외여행이

아주 자유로웠던 시절에

누군가에게 선물했던 기억은 있네요.

 

 

요것들은 만드는 과정에 대한 사진이었는데,

아마 클릭하시거나 하면 크게 볼수 있죠..?

 

사실 크게 볼 건 없습니닼ㅋㅋ

예전에 열심히 찍긴 했는데 다 비슷비슷..

게다가 대충 찍어서 그냥 슬라이드로 했네요.

아무튼 당시에도 오랜만에 가죽공예로 만들어본

여권케이스(여권지갑) 입니다.

요 디자인이 어느 가죽을 써도

사실 큰 문제 없이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요.

너무 흐믈거리는 가죽같은 경우에도

중간에 얇은 보강재 하나 넣구 하면 괜찮을듯..

아무튼 완성한 디자인인 경우에는

가죽 중에서도 "알토" 가죽 사용하였습니다.

사실 살짝 구겨진 스타일로 사용하는게 좋지만..

요로케 탄탄하게 써서 만드는것도 이뿌네요.

 

 

사실 이거 만들다가 지퍼 반대로 달아서..

수선하던 중간에 사진 찍어갖구..

100% 완성된 사진은 아닙니다.

기리메 마감이 이것보단 좋아욬ㅋㅋㅋ

ㅋㅋㅋ햇빛이 넘 예쁘게 들어와섴ㅋㅋ

사진을 찍을 수 밖에 없었던..

 

 

여권케이스 지퍼 반대로 단 부분에는 이렇게

손잡이에 똑딱이를 추가해서

여권지갑이 열리지 않도록 만들었어요.

지퍼 뜯어서 다시 만드는 것 보다는

확실히 노동강도가 적어섴ㅋㅋㅋ

ㅠㅠ첨부터 실수 하지 않았어야 했는데..

 

 

가죽공예로 직접 만들기 때문에

원하는대로 만들어볼 수 있죠.

여권케이스에 있는 지퍼손잡이에는

이렇게, 필요한 이니셜?이름?을 찍었구요,

 

 

보시다시피 똑딱이 들어가있습니다.

실수덕분에 좋은 아이디어를 얻었네요ㅋㅋㅋ

 

 

ㅠㅠ진짜 딱 닫았을 때 지퍼손잡이가

위에 있었어야 했는데 아래쪽에 ㅠㅠ..

아무튼 제가 만든 여권케이스 디자인은

두가지 부분으로 분리되어 있는데,

1면은 이렇게 여권 넣는 곳이 있고

왼쪽에는 비행기표나 돈 꽂는 곳이예요.

 

 

그래서 여권은 한쪽만 넣으면 됩니다.

아 그나저나 이번에 한국 여권 디자인 바뀐거

넘 이뿌더라구요... 뭐 북한이랑 똑같다지만..

그래도 이뿌던데..안쪽도...ㅠㅠ

 

 

그리고 이번에 제가 가죽공예 하면서 디자인한

여권지갑은 중간 분리막에는

이렇게 지퍼공간이 있어서

열쇠나 간단한 동전, 지폐등을

보관하기 편합니다 ㅎㅎ USB도 마찬가지구요!

 

 

똑딱이 요로케 열면 카드칸이 나옵니다.

저 지퍼공간에도 카드칸 달까 하다가

넘 투머치라 포기했어욬ㅋㅋㅋ

 

 

다 넣으면 꽤 밸런스 있쬬?

이번에 만든 여권케이스 디자인

꽤 생각 많이 해봤는데 어떠세욬ㅋㅋ

 

 

ㅠㅠㅠ지퍼 진짜 반대로 단거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ㅠㅠㅠㅠㅠㅠ아 진짜 븅신..

 

 

까만색은 제대로 달았어요.

그래서 딱 들고 다니면 되게 이뿐데..

아 그래도 똑딱이 달고나니까

여권지갑 막 안열리고 괜찮긴 하더군여.

담에 만들땐 위에 지퍼 달고

똑딱이도 같이 달아야겠어욬ㅋㅋ

 

 

까만것도 꽤 괜찮죠?

실제로 보면 갈색으로 만든것이

좀 더 가죽공예 수제품 으로 만든 느낌이고,

중후한 느낌이 많이 들구요!!

검정색은 뭔가 산 느낌이 많이나욬ㅋㅋ

이것들은 이번에 미국가시는 분

선물해드리기로 한 것이예욬ㅋㅋ

 

 

아무튼 꽤 맘에 듭니다 ㅋㅋㅋ

가죽공예 정말 취미생활 로 두기 좋은듯?

ㅠ이번에 가죽공예 키워드로

블로그 검색에 나올라나 모르겠지만ㅋㅋ

ㅋㅋㅋ혹시나 대전에서 가죽공예 배우고싶은 분들은

대전 더크래프트(외계인공방) 검색해보세요!!

저 예전에 일 했던 곳인데 잘 가르칩니다.

하.. 일 자체는 가죽공예 할 때 좋았는데,

확실히 안정성 생각하니까 회사가 좋네여.

 

그래도 일일체험 같은건 다시 해보고싶어요 ㅠㅠ

스트레스는 받아도 원데이클래스 재미있었긴 했는데..

빨리 돈 벌어서 부업해야겠습니다.

부업 하기 위해서 돈모아야 하는ㅋㅋㅋㅋ

 

음... 아니면 유튜브도 고려하고 있는데

도저히 어떻게 찍어야할지 감이 안오네욬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