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가죽공예

가죽공예로 만들어본 이중벽 카드지갑 디자인

by 플라시스 2021. 1. 7.
728x90
반응형

 

가죽공예를 좀 오래(?) 라면 오래 했었는데

사정이 생겨서 한 2년 가량 하지 않다가

최근에 다시 꾸준히 해보려고 이것저것

워밍업으로 만들어보고 있습니다.

저는 큰 작품 보다는

작은 작품 위주로 많이 만들었는데요,

그 중에 제일 좋아하는 소품은

카드지갑입니다.

사실 지갑이라고 하면

하나 정도만 있어도 오래 쓰는 거라

만들어두어도 사용을 하지않아

만들면서 약간 회의감이 들기도 해요.

약간 이번에는 워밍업으로 가죽공예 한거라

엄청 복잡하고 힘들게 만들지는 않았고,

그냥 패턴 연습 할 겸~해서

예전에 만들어두었던 지갑을

살짝 오마주하여 만들어보았습니다.

사실 저 지갑도 만들고나서

상당히 맘에 들긴 했는데,

아무래도 3년 가량 사용하다보니

테닝도 너무 많이 일어나기도 했고

현금 보유하기가 조금 형편없어보여

이번에는 현금 보유가 가능한

반지갑 형태의

카드지갑을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가죽은 2~3년 전에 마지막으로 사용하던

좋은가죽이라고 버리지 않았던

푸에블로라고 하는 가죽을 이용해봤습니다.

푸에블로는 스페인어로는 마을이라는 뜻입니다..

겉면이 거친 느낌으로 표현되었는데,

어떻게 푸에블로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는진

저도 잘 모르겠어요.

다만 가죽 이름 같은 경우

지명을 많이 따오는 지라

푸에블로라고 하는..뭐...

지명이 있을수도 있지요 ㅋㅋ

 

추가로 생지를 조금 구매하여 완성했구요,

다 만들고 나니 자석단추 위치가

조금 마음에 안들긴 하네요.

색상은 올리브색상과

..음.. 그냥 빨간색은 아니었구,

뭔가 ... 좀 예쁜 이름이었는데

기억이 잘 안나네욬ㅋ

현금을 보유할 수 있는 반지갑이라는 조건에서

가장 작은 사이즈로 만들어 보았고,

제가 써봤을 땐 이것보다 저 작게 만드는것은

조금 힘들지 않을까 같은 생각도 들었어요.

물론 높이를 조금 더 줄여볼 순 있겠지만

그러면 카드가 조금 빡빡하게 들어가거나

안들어갈 것 같기도 해요.

아 물론, 약간 담배지갑처럼 만들면

더 조그마하게 만들 순 있겠네요 ㅋㅋ

나중에 그런 버전도 한번 만들어 보곤 싶은데,

일단 지금은 이 반지갑 디자인도

저는 만족스럽긴 합니다.

안쪽의 안감은 원래 조금 더 비닐 같고

맨질맨질한 안감을 쓰기도 하는데,

저는 그냥 집에 아사 면이 남아서

아사면을 이용하여 안감을 만들어줬어요.

진짜 위에 도면을 그리는 것도,

자르는것도 헬이었답니다...

시접도 헬이었음.

카드칸엔 약간 볼륨을 주었고,

2칸으로 분리하여

카드와 명함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카드지갑입니다.

평소 자주쓰는 카드 1장과

자주 안쓰는 카드 여러장을

겹쳐 보관할 수 있음.

더 자주 쓰는 카드는 저 칸에다가

보관하여도 괜찮을 것 같기도 하네요.

일단 .. 전에 쓰던거 보단 사이즈가 조~금 커졌어요.

사실 11cm냐, 10.5cm냐 차이였는데

생각보다 차이가 크긴 하네요.

옆판을 세웠던 가죽이

기존에 만들었던 카드지갑은

부드러운 재질의 미네르바복스였는데

이번에는 생지를 이용할 것이라 좀 크게...

근데 어짜피 가죽이 사용하다보면 부드러워져서

음...10.5cm 버전으로 만들어도

괜찮을 것 같기도 하고 그러네욥...

담엔 10.5 버전 도전해보겠음돵

11cm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카드칸쪽도 조금 더 두툼하게 만들어서

약 5mm 정도 더 높아졌습니다.

근데 궁뎅이에 깔고 하면

결국 카드의 높이와 비슷해져서

큰 상관은 없는 듯 했어요.

기존의 지갑에서 이전 완료~

아무래도 그 전에 가죽공예로 만들었던

10.5cm 버전같은 경우는

전반적으로 좀 부드러운 재질로 만들어서

작게 만들어도 넉넉넉하게 들어갔는데

딱딱한 가죽으로 만들었더니

11cm로 만들어도 뭔가 빡빡..

근데 쓰다보면 늘어날 것 생각하면..

아..역시나 좀 줄일까 싶긴 하네요.

돈 넣는 부분은 상당히 빠듯한 것 같으면서도

여유롭게 수납이 됩니다.

사실 요거 만들고 좀 디자인적으로

아쉬웠던 부분이 있어서

조금 리뉴얼해서 또 만들어봤어요 ㅋㅋ

ㅋㅋㅋㅋㅋ같은 디자인인데

조~금 달라진 디자인이 되겠죠?

음... 고거도 사진 한번 찍어서

올려봐야겠네요 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