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가죽공예

애플펜슬 들어가는 깔끔하고 심플한 가죽필통 만들어봤습니다

by 플라시스 2021. 1. 22.
728x90
반응형

만들었던 심플한 필통이네요.

사실 만드는 과정도 찍고 싶었는데

그날 휴대폰을 안가져갔던터라... 찍지 못함.

음.... 가죽공예...

요즘 진짜 가끔 하고 있고

또 그만큼 집중하지 않는 중이라서..

다시 지퍼를 사러갈 일이 있나 싶지만.

그래도 기회되면 다시 만들어보고 싶은 작품이긴 하네요.

 

 

디자인은 엄청 흔한 디자인이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진 찾아보니 비슷한거 넘 많아서 실망함...

게다가 5천원이면 살만한 사이즈를

이렇게 만들었다는 점에서 좀 후회되긴 하지만

그래도 마음에는 드네유..

고급진맛은 있으니까 ㅎㅎ

이왕 만들거 좀 좋은 가죽으로 만들걸 싶긴 한데

네..노력을 생각하면...

가죽공예 하시는 분들은

항상 좋은 가죽으로 만드시길 바랍니다.

 

 

사실 지퍼쪽도 기리메칠 해 주면 좋았겠지만

이미 패턴 작업에서 개빡쳤던 저로썬..ㅋㅋㅋ

혹시나 이 디자인에 도전하실 분들은

요 필통 디자인은 마지막 사진을 참고하시길 바라구요,

지퍼손잡이만 예쁘게,

또 독창적으로 디자인 해주시길 바랍니다.

필통 자체를 만드는 시간은

한 2~3시간 정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패턴 뜨는게 좀 오래 걸렸네요.

 

 

사이즈는 가장 장축이 20cm정도로

애플펜슬이 들어갈 수 있는 크기로 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삼각형 변의 길이는 4cm정도인데,

..ㅎㅎ 만드시는 분들은 5~6cm 로 만들어야

여러가지 많이 들어갈 것 같네요 ㅎㅎㅎㅎㅎ

아무래도 가죽공예의 매력이란

직접 사이즈라던지 디자인을 선택하는데에 있으니...

잘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제작한 변 길이 4cm 정도는 음...

지우개랑 펜 2~3개, 샤프 들어가면 꽉차요.

그리고 그런건 20cm 까지 요구하지 않고

18cm 까지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16cm 정도가 젤 예쁘긴 한데 그러면 넣을 수 있는게 매우 한정...

 

사실 4cm로 만들어도 큰 불편함은 없어요.

직장인분들이라면 이 정도 사이즈가 좋을 것 같습니다.

애플펜슬만 아니라면 크기(옆면의 한 변의 길이)는

제가 만들었떤 4cm 이대로 하고

길이만 짧게해서 만들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원래 계획은 한 변의 길이가 2cm였던걸 감안하면

그래도 4cm는 적당했던 것 같습니다.

3~3.5cm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래도 학생들이 쓴다거나...그러면

6cm정도가 젤 적당할 것 같습니다. (길이 20cm 기준에서)

하.. 이게 원패턴인데 패턴이 복잡해유..ㅠㅠ

사이즈는 안나왔어도 마지막에 패턴사진은 있으니

참고하여 제작하시길 바랍니니다.

 

 

지퍼는 가죽색이랑 잘 맞는걸로 골라주었는데요,

어떠신가요?

전 개인적으로 지퍼 배색을 잘 생각해주는 편이라서

요 조합이 좀 아쉽긴 했네요.

아니 항상 고민이 비싼가죽은 초기비용이 많이드니까...

또 샘플 만들기 전에는

어떻게 나올지 감이 잘 안오거든요.

그래서 사용을 잘 안합니다.

결국 첨 만드는 제품인 경우에는

비싼 가죽을 선택 안하게 되는건 사실인데

제가 이걸 바느질 하면서 느끼는건

역시 비싼거 써야 했나... 이런 생각 뿐 ㅠㅠ

항상 그런게 고민인 것 같아요.

아마 요거 미네르바복스로 만들었으면

제법 괜찮았을거라고 자부합니다.

 

 

패턴은 요래 생겼고여,

고시감이 말랑말랑한~

뒤집기 가능한 중간정도의 고시감 가죽으로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헷갈리면 가죽 사러 가셔서

"이거 뒤집기 가능한가요?"만 물어보고

가죽 사셔도 괜찮겠습니다.

사이즈는 위에 보시는거 참고해서 만들면 되겠습니다.

아, 지퍼쪽 시접라인 7mm까지 생각해서 만든 디자인이니,

혹시나 피할기가 없어서 시접 불가능한 분들은

지퍼들어가는 쪽 7mm 없애서 만드세요.

제가 만든 사이즈는 한평이 들지 않기에..

가죽공예에서 지퍼 달기 가능한 사람들이라면

아주 편하게 제작할 수 있겠습니다.

 

음.. 캐드를 할 줄 알면 더 좋을 거같은데

제가 아직 캐드를 못해서 아쉽긴 하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