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레시피

간단한 한끼먹기 좋은 반찬! 대추방울토마토로 계란토마토밥 만들기

by 플라시스 2021. 2. 23.
728x90
반응형

 

 


대추방울토마토를 이용해 더 진한~

계란토마토밥 만들기

 


원래 집에서 요리 잘 안하는데 이번에 방울토마토를 먹다보니 맛이 참 진해서 계란토마토밥을 만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여.

다른 계란토마토밥들은 큰 토마토를 많이 쓰는데 방울토마토를 이용해서 만들어도 참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저는 이번에 맛도 진하지만 당도가 높은 대추방울토마토를 이용했는데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처음에 계란토마토밥에 대한 인상은 그 이질적인 느낌 때문에 정말 좋지 않았는데, 막상 먹어보니 정말 맛있다라고요!!

평소에 계란후라이에 케찹 뿌려먹는걸 즐기는 분들이라면 계란토마토밥으로 건강한 한상 차려보시는건 어떨까 싶네요~


[재료]

대파, 기름, 토마토, 계란, 소금, 후추, 굴소스

대파나 굴소스는 없어도 상관은 없지만 조금 더 맛있게 먹기위해서 필요합니다.

굴소스 시중에 3500원이면 구매가능하니 한번 사서 볶음밥 할 때 넣어드시면 좋아요~

토마토와 계란의 양은 각자 알아서 조절하시면 좋은데 저는 눈대중으로 토마토:계란=1:1 비율을 좋아합니다.

이번에는 대추방울토마토 7알에 계란 2알 썼어요~

[1] 파기름 만들기

 

파기름은 대파를 쫑쫑 썰어서 기름에 넣고 살짝 볶으시면 되는데, 언 파를 이용하실 경우 기름이 튀지않게 주의하시면 좋겠습니다.

[2] 계란 넣고 살짝 익히기

파기름에 파를 제거하셔도 좋은데, 저는 그냥 제거안하고 썼습니다.

계란은 원래 노른자와 흰자를 섞어서 스크램블에그를 만들어 쓰시면 되는데, 저는 귀찮아서 그냥 후라이팬에서 뽀겠어요.

그 다음 살짝 다른 그릇에 옮겨줍니다.

[TIP] 부드럽게 계란토마토밥을 만드는 팁이 있다면 조금 귀찮더라도 계란 2알기준 물을 50ml정도 넣고 섞어 볶았으면 좋았을걸 싶네요..ㅋㅋ 

새로 만들 댄 물 넣고 했더니 엄청 야들야들 해졌음ㅋㅋㅋ

[3] 대추방울토마토 볶아주기

대추방울토마토는 잘 썰어 소금과 후추를 넣고 볶아줍니다.

이 때 굴소스가 있다면 조금 투하해주세요.

[4] 계란넣고 볶아주기

토마토에서 즙이 나올 때 까지 볶아준 다음 아까 그 계란을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5] 밥위에 얹어 토마토계란밥 만들기

저는 그냥 따로 담아주었습니다.

하지만 설거지가 적은 간단한한끼 드시려고하면 밥 위에 얹어주세요 ㅎㅎ

밥위에 얹어 먹으면 꿀맛~

좀 귀찮더라도 계란을 좀 신경써서 만들었으면 조금 더 부드럽게 먹을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이 날은 너무 배고파서 그냥 열심히 먹었어요..

간단하게 만들기도 좋지만 진짜 감칠맛이 돌아서 밥반찬으로 너무 좋습니다.

덜 익은 토마토 보다는 푹 익은 토마토를 이용하시면 뭔가 케찹느낌이 나서 조금 더 진한 맛의 계란토마토밥을 드실 수 있어 추천드려요.

(예전에 한번 실패했을 땐 파란, 시원한 맛의 토마토를 썼더니 맛없었음)

728x90
반응형